“농가와 소비자를 행복하게 만드는 로컬푸드 직매장, 어떻게 만들까?”

aT 농식품유통교육원,‘로컬푸드 직매장 개설 준비 과정’교육생 모집

최서임 기자 / 2016-04-20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오는 427()부터 3일간 경기도 수원시 소재의 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진행되는 로컬푸드 직매장 개설 준비 과정교육생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현재 aT의 지원으로 전국 각지에 개설되어 농산물유통의 새로운 방식으로 각광 받고 있는 로컬푸드 직매장은 각 지역 참여 농가와 소비자들의 호평에 힘입어 점차 확산되고 있다. ‘로컬푸드 직매장 개설 준비 과정은 로컬푸드 직매장을 개설하고자 하는 각 지자체와 농협, 기타 준비조직들이 궁금해하는 개설 준비과정을 꼼꼼하게 파악하고 점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번 교육은 실제 로컬푸드 직매장을 개설하여 운영 중인 현장전문가로 이루어진 강사진이 로컬푸드의 개념과 같은 기초정보로부터 실무준비에 이르기까지 풍부한 사례를 들어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교육 참가자들의 사업 여건을 함께 분석하고 그에 알맞은 계획을 도출할 수 있도록 돕는 멘토링은 교육생들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이론과 실무에 더해, 수도권의 대표적인 로컬푸드 직매장을 견학하여 그 직매장의 실무자로부터 실제 운영과정과 현황을 청취하고 참여 농가를 만나볼 수 있는 현장교육이 병행된다.

이 과정은 각 지자체와 농협, 기타 준비조직 외에도 로컬푸드 직매장에 참여하고자 하는 농업인들도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23일간의 교육비는 국고 지원되어 128천원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aT 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 및 교육운영부(031-400-3525)로 문의하면 된다.

최서임 기자의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C) 팜앤마켓.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의견달기

수정취소

    • 글자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