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6.11 (목)

  • 맑음동두천 14.3℃
  • 맑음강릉 18.7℃
  • 박무서울 16.3℃
  • 맑음대전 16.4℃
  • 맑음대구 16.6℃
  • 맑음울산 18.4℃
  • 맑음광주 18.9℃
  • 맑음부산 19.6℃
  • 맑음고창 17.0℃
  • 맑음제주 20.9℃
  • 맑음강화 13.6℃
  • 맑음보은 13.1℃
  • 맑음금산 15.1℃
  • 맑음강진군 15.6℃
  • 맑음경주시 16.7℃
  • 맑음거제 19.5℃
기상청 제공

맛있는 농업/푸드테크

재 료(2인분)

주재료 : 토마토(2개), 양파(1/4개), 흰살생선(2토막=250g)

부재료 : 그린빈스(3개), 소금(1/2t), 대파 파란 부분(1대), 통후추(5알), 식용유(1T), 다진 마늘(1T), 후춧가루(약간)

 

1. 토마토는+모양으로 칼집을 넣어 끓는 물에 데친 뒤 껍질을 벗겨 굵게 다지고, 양파도 같은 크기로 다지고, 그린빈스는 어슷하게 이등분한다.

2. 끓는 물(21/2컵)(21/2컵)에소금( 1/4t), 대파, 통후추, 흰살생선을 넣어 4분간 삶아 육수는 체에 거르고, 흰살생선은 건져둔다.

3. 중간 불로 달군 냄비에 식용유(1T)(1T)를 둘러 양파, 다진 마늘을 볶는다.

4. 토마토와 생선 육수(11/2컵)(11/2컵)를 넣어 5분간 끓인다.

5. 소금(1/4t), 후춧가루로 간을 하고 흰살생선과 그린빈스를 넣어 3분간 조린다.

 

단체급식적용법

▶ ‌대구, 가자미, 돔같이 비린내가 적고 담백한 흰살생선을 사용한다.

▶ ‌생선은 뼈가 있는 채로 조리해야 덜 부서진다.

저작권자(C) 팜앤마켓.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