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김동훈)은 8월 1일(금)부터 3일(일)까지 3일간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본부장 황재희)와 함께 ‘2025 휴가철 강원 농가공품 휴게소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유동인구가 많은 홍천휴게소(서울방향)와 횡성휴게소(강릉방향)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지난 7월 7일 열린 ‘휴게소장 품평회’와 연계하여 품평회에 참가한 경영체 중 9개 경영체가 참가한다. 홍천휴게소(서울방향)에서는 홍천잣떡, 알감자빵, 오미자에이드 등 28품목을 선보이며, 횡성휴게소(강릉방향)에서는 구방약과, 검은깨강정, 토마토워터젤리 등 25품목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농업기술원과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 강원휴게시설협회 간의 농가공품 판로확대 업무협약에 따른 후속 협력사업으로 마련됐으며,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 상생을 위해 소상공인 우대 수수료를 적용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김동훈 농업기술원장은 “하계 휴가철 절정기 전국 여행객을 대상으로 도내 농가공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와 접점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통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안정적인 판로를 마련해 도내 농가공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