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블랙베리, 홈쇼핑 공략

김승우 기자 / 2017-09-09

정읍시의 대표적인 특화작목인 블랙베리 동결건조분말 제품이 TV홈쇼핑을 통해 전국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블랙베리 동결건조분말(프라임 블랙베리, 이하 프라임 블랙베리)은 오는 12일 오전 10시25분 NS 홈쇼핑을 통해 방송된다.

시 관계자는 “농특산물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을 위해 최근 중요한 농산물 유통 매체로 급성장한 홈쇼핑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농특산물 판매와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계자들에 따르면 프라임 블랙베리는 정읍에서만 생산되는 메이플 블랙베리를 씨까지 통째로 동결 건조해 만든 분말제품이다. 일반 가열 건조나 열풍 건조는 맛이 변하거나 영양이 변하는 반면 수확 후 즉시 동결건조분말은 영양소와 맛 등이 그대로 보존된다. 합성 착향료나 착색료, 보존료, 설탕 등 어떠한 첨가물도 들어가지 않은 100% 제품으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블랙베리는 풍부한 비타민과 섬유질이 많은 과일로 지방을 분해하는 카테킨 성분을 많이 함유해 다이어트에 관심 많은 여성들에게 추천되고 있다. 미국 임상영약학회에서 미국인이 섭취하는 1000가지 식재료 중 블랙베리가 항산화 성분 1위 식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고대 그리스에서는 통풍치료에, 중국에서는 부부금실을 위해 블랙베리를 사용했다 한다. 미국 남북전쟁 때는 영양 부족과 전염병에 시달리는 병사들을 치료하기 위해 잠시 휴전을 하고 블랙베리를 수확했다는 얘기도 전해진다.

김승우 기자의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C) 팜앤마켓.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의견달기

수정취소

    • 글자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