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식품진흥원은 △식품 스타트업 경진대회 △국가식품클러스터 기업분석 경진대회 △소스산업 기술교류 세미나 등을 주관하며 행사에 다채로움을 더했다.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은 지난 26, 27일 양일간 펼쳐진 “NS푸드페스타 2024 in IKSAN” 내 프로그램 운영을 모두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NS푸스페스타는 NS홈쇼핑과 전북 익산시가 개최하는 국내 최대 요리 경연대회이자 식품축제다.
해당 경진대회와 세미나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의 지원을 받아 식품진흥원이 수행하는‘청년식품 창업성장 지원’‘식품기업 인력수급 지원’‘소스산업 산학연 네트워크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 외에도 국가식품클러스터 및 기업홍보를 위해 △식품홍보관 △시제품 품평회 △취업박람회 등 다양한 볼거리와 기회를 함께 제공해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각 프로그램은 예비 창업자·청년인재·식품 관계자들을 식품문화축제의 한가운데로 불러모으며, 산업과 축제가 어우러지는 데 역할을 톡톡히 했다.
이명남 사업본부장은 "익산에서 벌써 3년째를 맞이하는 NS푸드페스타가 지역의 한계를 넘는 식품박람회로 발전하기를 바란다”며 "식품진흥원도 국내 식품산업의 저변 확대를 위해 산업 안팎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다방면으로 지원을 펼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