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한국삼공(주)(대표이사 한동우)에서 최근 과수에 문제가 많이 되고 있는 화상병과 냉해 예방을 위한 산화칼슘에 황산구리 용액을 섞어서 만든 석회보르도액 ⌜아이씨-66디」를 추천했다.
⌜아이씨-66디」는 특징으로는 타제품이 흉내낼 수 없는 균일하고 작은 입자로 구성되어 작물에 살포하면 작은 입자가 고르게 부착되어 우수한 효과는 물론 작물에 대한 약해의 우려가 적다.
특히 타제품과는 달리 큰 입자가 없고 입자간 응결현상이 없어 살포 시 노즐이 막히지 않는다. 또한, 불순물이 없는 매우 높은 순도의 고른입자로 구성된 제품으로 희석시 거품이 생기지 않고 잘 녹는다.
‘화상병’ 예방을 위한 석회보로도액 올바른 사용방법은 첫 번째로 신초 발생 전 예방약제 ⌜아이씨-66디」를 살포하고, 두 번째로 꽃 만개기 이후부터 살균제 및 항생제를 살포한다. 세 번째로 수확 후 낙엽기 예방약제 ⌜아이씨-412」를 살포하는 것을 권장드리며, 사과, 배 과원 주변의 기주식물(복숭아, 자두, 복분자, 모과, 살구, 벚, 장미, 찔레 등)에 대하여 방제 또는 제거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아이씨-66D」를 이용한 냉해피해 예방법은 얼음이 얼기 위해서는 얼음의 시작점이 필요하다. 이 시작점을 ‘빙핵(氷核)이라고 하는데 이 빙핵의 형성을 유도하는 것이 바로 빙핵활성균이며, 따라서 주요 빙핵활성균의 밀도를 줄이는 것이 냉해를 경감시키는 또 다른 방법이다. ⌜아이씨-66디」는 동에 의한 빙핵활성균의 밀도를 줄이고, 석회에 의한 발열작용으로 보온효과를 발휘하여 2중으로 냉해피해를 경감시켜주는 제품이다.
이처럼 ⌜아이씨-66디」는 사용이 매우 편리하고 안전하며, 노즐이 막히지 않는 우수한 품질과 세균성병해에 우수한 예방효과를 보인다. 또한 칼슘, 붕소, 몰리브덴 등 식물의 필수원소도 함께 공급하는 석회보르도액이다. 「아이씨-66디」는 과수 화상병 및 냉해 예방을 위한 제품으로 사용 전에 반드시 제품의 표기내용을 잘 읽고 사용하기를 권장한다.